1. 결합(Join)
1.1 ‘Join’ 명령어는 분리된 선분, 호, 폴리선 등의 객체를 하나의 객체로 결합할 때 사용됩니다. 여러 개의 객체를 하나로 합칠 수 있어, 도면 작업 시 객체를 관리하기가 용이합니다.
1.2 결합 방법:
‘JOIN’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결합할 객체들을 선택하고, 엔터 키를 눌러 선택한 객체들을 하나로 결합합니다.
이 명령어는 선분, 호, 직선, 곡선 등이 인접해 있을 때만 유효합니다.
1.3 ‘Join’ 명령어는 복잡한 도면에서 객체를 관리하기 쉽도록 결합할 수 있어,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유용합니다.
2. 반전(Reverse)
2.1 ‘Reverse’ 명령어는 폴리선이나 호의 방향을 반전시킬 때 사용하는 명령어입니다. 이 명령어를 통해 객체의 방향을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2.2 반전 방법:
‘REVERSE’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반전시킬 폴리선 또는 호를 선택하면 객체의 방향이 반전됩니다.
이 명령어는 도면에서 경로 방향을 맞춰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2.3 ‘Reverse’ 명령어는 객체의 방향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어, 도면 작업의 정확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중첩된 객체 복사(Ncopy)
3.1 ‘Ncopy’ 명령어는 중첩된 객체를 복사할 때 사용하는 명령어로, 객체가 동일한 위치에 중복되어 있을 때 유용합니다.
3.2 복사 방법:
‘NCOPY’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복사할 객체를 선택하고, 복사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이 명령어는 중첩된 객체들을 쉽게 복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3.3 ‘Ncopy’ 명령어는 복잡한 도면에서 객체가 중첩되어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빠르게 복사할 수 있습니다.
4. 중복 객체 삭제(Overkill)
4.1 ‘Overkill’ 명령어는 도면 내에서 중복된 객체를 자동으로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명령어를 사용하면 불필요한 객체를 삭제하여 도면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4.2 삭제 방법:
‘OVERKILL’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도면에서 중복된 객체를 자동으로 찾아 삭제할 수 있습니다.
‘Overkill’ 명령어는 여러 개의 객체가 중복되거나 불필요한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4.3 ‘Overkill’ 명령어는 도면에서 불필요한 중복 객체를 제거할 수 있어 도면의 정확성을 높이고, 파일 크기도 줄일 수 있습니다.
5. 객체 그리기 순서(Draworder)
5.1 ‘Draworder’ 명령어는 객체의 그리기 순서를 변경할 때 사용하는 명령어입니다. 이 명령어를 통해 객체가 다른 객체 위나 아래에 표시되도록 순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5.2 그리기 순서 설정 방법:
‘DRAWORDER’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그리기 순서를 변경할 객체를 선택하고, 원하는 순서를 지정합니다.
객체를 ‘Bring to Front’ 또는 ‘Send to Back’으로 설정하여 객체의 순서를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5.3 ‘Draworder’ 명령어는 도면에서 여러 객체가 겹쳐 있을 때 유용하며, 객체의 가시성을 조절할 수 있어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6. 결론
‘Join’ 명령어는 여러 객체를 결합하여 관리하기 쉽게 만들어주며, ‘Reverse’ 명령어를 통해 객체의 방향을 반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Ncopy’ 명령어는 중첩된 객체를 빠르게 복사할 수 있고, ‘Overkill’ 명령어는 불필요한 중복 객체를 제거하여 도면을 정리하는 데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Draworder’ 명령어는 객체의 순서를 조절하여 도면 작업의 가시성을 높이는 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어들은 도면 수정 시 매우 유용하며, 작업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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