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캐드

오토캐드 다운로드, 설치, 라이센스 인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koko1 2023. 2. 19.
반응형

1. 오토캐드 다운로드하는 방법

오토캐드는 공식 웹사이트인 autodesk.com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autodesk.com에 접속하면 무료 체험판을 다운로드하거나, 오토캐드 구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autodesk.com에서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여러 종류의 오토캐드 제품을 제공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오토캐드 제품은 AutoCAD 및 AutoCAD LT입니다. AutoCAD는 2D 및 3D 모델링, 도면 작성 및 분석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디자인 도구이며, AutoCAD LT는 주로 2D 도면 작성에 중점을 둔 경량 버전입니다.

 

무료 체험판을 다운로드하려면, autodesk.com의 제품 페이지에서 해당 제품을 선택하고 "Free Trial"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후,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고,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오토캐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토캐드 구독 신청이 필요합니다. autodesk.com에서는 다양한 구독 옵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적합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독 신청을 하면, 오토캐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으며, 오토캐드 최신 버전 및 업데이트, 기술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autodesk.com에서는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무료 오토캐드 교육용 라이센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 및 교사는 무료로 오토캐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학교나 교육 기관에서 교육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오토캐드를 다운로드하려면 autodesk.com에서 해당 제품을 선택하고, 무료 체험판을 다운로드하거나 구독 신청을 하면 됩니다. 또한, 학생 및 교사는 무료 오토캐드 교육용 라이센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오토캐드 32비트/64비트 선택 방법

오토캐드의 32비트/64비트 선택 방법은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먼저, 사용자의 컴퓨터 운영체제(OS)가 32비트 또는 64비트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64비트 버전의 오토캐드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64비트 운영체제는 32비트 운영체제보다 더 많은 메모리와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므로, 64비트 버전의 오토캐드를 설치하면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오토캐드를 사용할 목적과 필요한 기능을 고려해야 합니다. 일부 오토캐드 기능은 64비트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D 모델링, 대용량 데이터 처리, 대규모 프로젝트 관리 등의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에는 64비트 버전의 오토캐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일부 플러그인이나 외부 응용프로그램은 32비트 버전에서만 지원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오토캐드를 사용하는 도중 필요한 플러그인이나 응용프로그램이 32비트 버전에서만 지원되는 경우에는 32비트 버전의 오토캐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컴퓨터의 하드웨어 성능과 관련된 사항도 고려해야 합니다. 64비트 버전은 32비트 버전보다 더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므로, 메모리 용량이 적은 컴퓨터에서는 32비트 버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64비트 버전은 CPU와 GPU 등의 하드웨어 성능이 높은 컴퓨터에서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토캐드의 32비트/64비트 선택은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 작업 목적, 필요한 기능, 하드웨어 성능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요인을 고려하여 적절한 버전을 선택해야 합니다.

 

 

3. 오토캐드 설치 파일 실행

오토캐드 설치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사용자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공식 오토캐드 웹사이트나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원하는 버전의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된 후에는, 사용자는 해당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설치 마법사가 나타나고, 사용자는 설치 언어, 설치 경로, 설치 유형 등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설치 유형은 일반적으로 "기본"과 "맞춤" 두 가지가 제공됩니다. "기본" 옵션을 선택하면, 오토캐드의 기본 구성 요소가 설치됩니다. "맞춤" 옵션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구성 요소만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마법사가 모든 옵션을 선택한 후에는, 사용자는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과정은 몇 분에서 몇 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컴퓨터 사양과 선택한 옵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사용자는 오토캐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작 메뉴나 데스크톱에 오토캐드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사용자는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 오토캐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설치된 오토캐드 버전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 버전의 오토캐드를 설치한 경우에는, 사용자는 다른 버전의 오토캐드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Autodesk Desktop App" 등의 도구를 사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토캐드 설치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사용자는 옵션을 신중하게 선택하여 원하는 기능을 설치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설치 중 라이센스 인증 방법

오토캐드 설치 시 라이센스 인증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용자는 라이센스를 인증하지 않으면 오토캐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라이센스 인증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오토캐드 설치 시에는 라이센스 인증을 위한 여러 가지 옵션이 제공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인터넷 연결"과 "스탠드얼론" 방법입니다.

 

인터넷 연결 방법은 사용자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오토캐드를 설치한 후 처음 실행할 때 라이센스 인증을 받도록 요청됩니다. 인증 요청 후, 사용자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오토데스크 라이센스 인증 페이지로 이동하여 로그인합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라이센스 정보를 입력한 후, 라이센스 인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얼론 방법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라이센스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로컬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사용자는 라이센스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오토캐드에서 라이센스 파일을 지정하면 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라이센스 파일을 생성하거나 오토데스크에서 제공하는 라이센스 파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2023.02.19 - [오토캐드] - 오토캐드 멀티라인, 속성 테이블 생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 멀티라인, 속성 테이블 생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멀티라인 그리기 명령어 사용 방법 오토캐드에서 멀티라인(Multiline)은 여러 개의 선분으로 이루어진 도면 요소로, 특히 텍스트나 심벌 등을 표현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멀티라인 명령어는 MLIN

4ulove.tistory.com

2023.02.19 - [오토캐드] - 오토캐드 스케일, 배열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 스케일, 배열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스케일 명령어 사용 방법 스케일 명령어는 객체의 크기를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객체를 확대하거나 축소하고, 일부러 비틀거나 왜곡시키거나 정확히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스케일

4ulove.tistory.com

2023.02.19 - [오토캐드] - 오토캐드 복사, 이동, 회전, 대칭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 복사, 이동, 회전, 대칭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복사 명령어 사용 방법 AutoCAD에서 객체를 복사하는 명령어는 "복사(Copy)"입니다. 이 명령어는 현재 선택한 객체를 복사하여 동일한 위치나 다른 위치에 다시 배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먼저, 복

4u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