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에서 도면 작업을 하다 보면 이미 그려진 객체를 수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객체 수정 명령어를 활용하면 작업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MOVE(이동)
1.1. 정의
선택한 객체를 지정한 위치로 이동시키는 명령어입니다.
1.2. 사용 방법
Command Line에 MOVE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이동할 객체를 선택한 후, 기준점을 지정합니다.
이동할 위치를 지정하면 객체가 이동됩니다.
2. ROTATE(회전)
2.1. 정의
객체를 기준점에 따라 회전시키는 명령어입니다.
2.2. 사용 방법
Command Line에 ROTATE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회전할 객체를 선택하고 기준점을 지정합니다.
회전 각도를 입력하거나 마우스를 사용하여 회전시킵니다.
3. SCALE(비율 변경)
3.1. 정의
객체의 크기를 지정한 기준점에 따라 비율로 변경하는 명령어입니다.
3.2. 사용 방법
Command Line에 SCALE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크기를 변경할 객체를 선택하고 기준점을 지정합니다.
원하는 비율을 입력하여 객체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4. MIRROR(대칭)
4.1. 정의
객체를 기준 축을 따라 대칭 복사하는 명령어입니다.
4.2. 사용 방법
Command Line에 MIRROR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대칭할 객체를 선택하고 대칭 축을 지정합니다.
복사된 객체를 유지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5. TRIM(자르기)
5.1. 정의
객체의 일부분을 다른 객체에 의해 잘라내는 명령어입니다.
5.2. 사용 방법
Command Line에 TRIM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자를 경계 객체를 선택하고 잘라낼 객체를 클릭합니다.
6. EXTEND(연장)
6.1. 정의
객체를 지정한 경계까지 연장하는 명령어입니다.
6.2. 사용 방법
Command Line에 EXTEND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연장할 경계 객체를 선택하고 연장할 객체를 클릭합니다.
7. OFFSET(간격 복사)
7.1. 정의
객체를 지정한 거리만큼 간격을 두고 복사하는 명령어입니다.
7.2. 사용 방법
Command Line에 OFFSET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간격 거리를 입력하고 객체를 선택한 후 복사할 방향을 클릭합니다.
8. ARRAY(배열)
8.1. 정의
객체를 일정한 간격으로 복사하여 배열하는 명령어입니다.
8.2. 사용 방법
Command Line에 ARRAY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객체 배열 방식(직사각형, 경로, 극)을 선택하고 설정을 입력합니다.
9. 결론
객체 수정 명령어는 오토캐드에서 도면을 편집할 때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각 명령어를 숙지하고 활용하면 도면 수정 작업이 더욱 효율적이고 정확해질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명령어들을 익혀 도면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 보세요.
이제 오토캐드 객체 수정 명령어를 활용하여 빠르고 정확한 도면 수정을 시작해 보세요!
2025.01.21 - [오토캐드] - 오토캐드 도면층 특성 관리자 설정하기
2025.01.21 - [오토캐드] - 오토캐드 도면 한계 명령어 사용법
2025.01.21 - [오토캐드] - 오토캐드 객체 스냅 명령어 총정리
'오토캐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토캐드 객체 삭제 명령어 총정리 (0) | 2025.01.21 |
---|---|
오토캐드 객체 블록 명령어 총정리 (0) | 2025.01.21 |
오토캐드 도면층 특성 관리자 설정하기 (0) | 2025.01.21 |
오토캐드 도면 한계 명령어 사용법 (0) | 2025.01.21 |
오토캐드 객체 스냅 명령어 총정리 (0) | 2025.01.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