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리드웍스

솔리드웍스 뷰, 고급 모델링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koko1 2023. 2. 25.
반응형

1. eDrawings

솔리드웍스 eDrawings는 솔리드웍스에서 제공하는 뷰어 프로그램으로, 솔리드웍스 모델을 뷰 및 공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지원됩니다.

 

솔리드웍스 eDrawings를 사용하면 솔리드웍스에서 작성한 3D 모델을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솔리드웍스 모델을 이메일로 보낼 수 있고, 수신자는 eDrawings 뷰어를 설치하여 솔리드웍스 모델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솔리드웍스 모델을 공유하는 데 필요한 솔리드웍스 라이선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eDrawings는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솔리드웍스 모델 뿐만 아니라, AutoCAD, CATIA, Pro/ENGINEER, Inventor 등 다른 CAD 소프트웨어에서 작성된 모델도 뷰 및 공유할 수 있습니다.

 

eDrawings는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델의 일부를 숨기거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마크업 기능도 제공하여 모델에 코멘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동적 단면 기능을 사용하여 모델의 내부 구조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eDrawings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Mac, Android 및 iOS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이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모델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솔리드웍스 eDrawings는 무료 API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eDrawings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eDrawings 기능을 사용하여 모델을 뷰 및 공유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eDrawings는 솔리드웍스 사용자에게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다른 사용자와 모델을 공유하고, 솔리드웍스 모델을 다른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모델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API를 제공하여 다른 소프트웨어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고급 모델링

솔리드웍스는 고급 모델링에 매우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높은 수준의 디자인 및 제조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1) Surfacing

솔리드웍스에서 Surfacing 기능은 부드러운 曲面(표면)을 만드는 기능으로, 여러 개의 베이스 曲面(표면)을 연결하여 완성된 曲면(표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 비행기, 보트 및 산업 디자인과 같은 분야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Surfacing 기능을 사용하면 간단한 3D 모델에서 부드러운 曲面(표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Mold Design

Mold Design 기능은 플라스틱 주조 성형 툴과 같은 모양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이를 위해 솔리드웍스에서는 여러 가지 유형의 도면과 도면툴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디자인된 모델을 가지고 금형 제작 시, 주조 및 성형 공정에 필요한 유틸리티 모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3) Large Assembly Design

솔리드웍스에서 Large Assembly Design 기능은 대규모 어셈블리(Assembly)를 다루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큰 어셈블리(Assembly) 모델을 작업할 때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성능 향상 기능과 간단한 툴바 등을 제공합니다.

 

4) Weldments

Weldments 기능은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용접 부재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길이, 직경 및 각도를 조정하여 부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3D 모델에 용접 부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용접 부재의 위치와 크기를 조정하여 디자인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Sheet Metal Design

Sheet Metal Design 기능은 다양한 형태의 시트메탈(Sheet Metal) 부품을 디자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길이, 너비, 두께 및 곡률 등의 다양한 매개변수를 조정하여 부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산업 디자인, 건축 및 미술 작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트메탈 부품을 사용할수 있읍니다.

 

추가적으로, 솔리드웍스에서 고급 모델링을 할 때 유용한 기능으로는 surface modeling이 있습니다. surface modeling은 solid modeling과 달리 3D 모델링을 하는데 있어서 표면을 이용하여 모델링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을 이용하면 자유로운 곡면과 곡면이 교차하는 부분 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솔리드웍스에서는 advanced simulation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이용하면 복잡한 상황에서의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최적의 디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tress analysis, thermal analysis, fatigue analysis, flow analysis 등 다양한 분야에서 simulation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솔리드웍스에서는 제품을 만들 때 고급적인 디자인 요소를 추가할 수 있는 add-in tool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Industrial Designer add-in tool을 이용하면 자동차나 가전제품과 같은 제품의 디자인을 보다 섬세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이처럼 솔리드웍스는 다양한 고급 모델링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더욱 효과적으로 제품 디자인과 생산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023.02.25 - [솔리드웍스] - 솔리드웍스 파일 전송, 공유, 저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솔리드웍스 파일 전송, 공유, 저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1. Pack and Go 솔리드웍스 Pack and Go는 설계 파일과 관련된 모든 파일을 한 곳에 모아 묶어서 전송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파일을 따로 찾아 모아야 하는 불편함

4ulove.tistory.com

2023.02.25 - [솔리드웍스] - 솔리드 웍스 모델 관리, 데이터 관리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자.

 

 

솔리드 웍스 모델 관리, 데이터 관리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모델 관리 솔리드웍스 모델 관리란, 제품을 디자인하고 생산하는 프로세스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파일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제품 수명 주기를

4ulove.tistory.com

2023.02.25 - [솔리드웍스] - 솔리드웍스 파일 전송, 공유, 저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솔리드웍스 파일 전송, 공유, 저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1. Pack and Go 솔리드웍스 Pack and Go는 설계 파일과 관련된 모든 파일을 한 곳에 모아 묶어서 전송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파일을 따로 찾아 모아야 하는 불편함

4u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