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리드웍스

솔리드웍스 파일 전송, 공유, 저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koko1 2023. 2. 25.
반응형

1. Pack and Go

 

솔리드웍스 Pack and Go는 설계 파일과 관련된 모든 파일을 한 곳에 모아 묶어서 전송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파일을 따로 찾아 모아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으며, 설계 파일과 관련된 모든 파일을 포함하여 전송하므로 파일 누락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Pack and Go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저장할 파일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때, Pack and Go 기능은 선택된 파일과 연관된 파일들을 자동으로 찾아서 포함시켜 줍니다. 이렇게 Pack and Go로 생성된 파일은 원본 파일과 동일한 구성으로 생성되므로 수신자는 손쉽게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ck and Go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솔리드웍스에서 파일을 엽니다.
  • 파일 탭에서 Pack and Go를 선택합니다.
  • Pack and Go 대화상자에서 파일을 저장할 위치와 이름을 지정합니다.
  • 포함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때, 자동으로 선택된 파일 외에 다른 파일도 추가로 포함할 수 있습니다.
  • 파일을 압축하고 저장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 패키지를 생성합니다.

Pack and Go 기능은 파일을 공유할 때, 설계 파일과 연관된 모든 파일을 포함하여 전송하므로 파일 누락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이 공유될 때 파일 구성이 일관성 있게 유지되므로 공유된 파일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Pack and Go 기능을 사용하면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하거나 파일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파일 용량을 줄이거나 파일 이름을 명확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Pack and Go 기능은 파일 공유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파일 누락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으며, 파일 구성이 일관성 있게 유지되므로 파일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솔리드웍스 Pack and Go 기능은 협업 작업에서 필수적인 기능 중 하나입니다.

 

2. Save As

솔리드웍스의 Save As 기능은 현재 작업 중인 모델을 새로운 이름으로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여러 가지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모델을 여러 버전으로 저장해야 할 때, 기존 모델을 보존하면서 새로운 디자인 아이디어를 시도할 때, 다른 사용자에게 모델을 전달할 때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Save As 기능은 File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Save As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이 대화상자에서는 새로운 파일 이름을 지정하고,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olidWorks에서는 여러 가지 파일 형식을 지원하므로, 사용자는 자신이 필요한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olidWorks에서는 자체 파일 형식인 .sldprt, .sldasm 및 .slddrw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파일 형식은 SolidWorks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SolidWorks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전달할 때는 다른 파일 형식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SolidWorks는 .step, .iges, .stl 등의 파일 형식을 지원하므로, 이러한 파일 형식을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Save As 기능은 파일 이름만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모델의 위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작업 중인 모델이 C:\SolidWorks\Designs\Part1.sldprt에 저장되어 있다면, Save As 대화상자에서 새로운 경로를 지정하여 모델을 다른 위치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모델은 이전 위치에 있는 모델과 독립적으로 존재하며, 이전 위치의 모델을 수정하더라도 새로 저장된 모델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Save As 기능은 모델의 상태를 변경하여 저장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모델이 Part 파일 형식으로 저장되어 있을 때, Save As 대화상자에서 Assembly 파일 형식으로 변경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모델은 부품이나 어셈블리의 형태로 새로운 파일로 저장됩니다.

 

마지막으로, Save As 기능은 모델의 속성을 변경하여 저장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모델의 이름, 작성자, 설명, 버전 등의 속성을 변경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속성은 SolidWorks에서 모델을 관리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고, Save As 명령어를 사용하여 파일을 새로운 이름으로 저장하는 것은 파일 관리 및 변경 내역 추적에 중요합니다. 이 명령어는 다른 파일 형식으로 변환하거나 동일한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솔리드웍스에서 Save As 명령어를 사용하면 현재 열려 있는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파일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파일을 생성하고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 이름을 바꾸거나 다른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Save As 명령어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파일 메뉴에서 Save As를 선택하거나 키보드 단축키인 Ctrl+Shift+S를 누릅니다. 그런 다음, 파일 이름과 파일 형식을 선택하고 저장 위치를 지정합니다. 파일 형식을 선택할 때는, SOLIDWORKS 파일 형식(.sldprt, .sldasm, .slddrw)뿐 아니라, STEP, IGES, STL 등을 지원합니다.

 

솔리드웍스의 Save As 기능은 모델을 새로운 이름으로 저장하거나, 다른 형식으로 변환할 때 사용됩니다. Save As를 사용하면 기존 모델을 유지한 채로 새로운 모델을 만들 수 있으며, 동일한 모델을 여러 가지 다른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Save As를 사용하여 모델을 새로운 이름으로 저장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파일 메뉴에서 Save As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새로 저장할 파일의 이름과 위치를 지정합니다. 기존 파일과 이름이 같거나, 동일한 폴더에 저장하는 것은 기존 파일을 덮어쓰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형식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Save As Type에서 원하는 형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STEP 형식으로 저장하려면 Save As Type에서 STEP 파일(.step, .stp)을 선택하면 됩니다.

 

 

Save As를 사용하여 모델을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매우 유용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다른 CAD 프로그램에서 모델을 열 수 있는 형식으로 모델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olidWorks 모델을 AutoCAD에서 열 수 있는 DWG 형식으로 저장하려면, Save As Type에서 AutoCAD Drawing(*.dwg)를 선택하면 됩니다. Save As 기능은 SolidWorks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다른 CAD 프로그램과 호환되는 형식으로 모델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Save As를 사용하여 모델을 새로운 이름으로 저장하거나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는 것은 모델을 보다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기능을 통해 모델을 다른 CAD 프로그램과 공유하거나, 제조 시에 필요한 파일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SolidWorks에서는 Save As 기능을 사용하여 모델을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023.03.23 - [카티아] - 카티아 CAM의 고급 기능 이해하기.

 

카티아 CAM의 고급 기능 이해하기.

1. CAM의 고급 기능 카티아는 고급 3D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로서, 제조 분야에서 사용되는 CAM(Computer-Aided Manufacturing)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티아 CAM은 제품 생산 과정에서의 효율성, 정

4ulove.tistory.com

2023.03.14 - [카티아] - 카티아 파트 수정을 위한 도구 및 기능 소개

 

카티아 파트 수정을 위한 도구 및 기능 소개

카티아는 3D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로서, 다양한 파트 디자인 및 수정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번에는 카티아에서 파트 수정을 위한 도구 및 기능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1.

4ulove.tistory.com

2023.03.16 - [카티아] - 카티아 캠(CAM)의 개념과 활용 분야에 대해서 알아보자.

 

카티아 캠(CAM)의 개념과 활용 분야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카티아 캠(CAM)의 개념과 사용 분야 카티아(CATIA) 캠(CAM)은 컴퓨터 지원 제조 기술의 일환으로, 디지털 모델링 소프트웨어인 카티아(CATIA)에서 제공되는 제조 프로세스 관리 소프트웨어입니다.

4u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