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리드웍스

솔리드웍스 뷰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koko1 2023. 2. 24.
반응형

1. Section View

솔리드웍스에서 Section View 기능은 모델의 내부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모델의 일부를 잘라내어 해당 영역의 단면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모델의 내부 구조, 부품의 배치, 각 부품의 상호작용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솔리드웍스 Section View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ection View 기능은 솔리드웍스의 View 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모델을 선택한 후, View 탭에서 Section View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모델 위에 Section View 평면이 생성됩니다. 이 평면을 이동하여 잘라내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Section View 창이 열리며, 해당 부분의 단면을 볼 수 있습니다.

 

 

 

Section View 창에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첫 번째 옵션은 Section View의 방향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 방향에 따라 모델이 잘려나갈 부분이 결정됩니다. 두 번째 옵션은 Section View의 스케일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여 모델의 단면 크기를 적절히 조정할 수 있습니다.

 

Section View 창의 세 번째 옵션은 Clipping Plane Offset입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여 잘려나간 부분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델의 특정 부분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Section View 창의 네 번째 옵션은 Display Style입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여 Section View의 표시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olid 모드를 선택하면 Section View의 단면이 단색으로 표시됩니다. Wireframe 모드를 선택하면 단면이 와이어프레임 형태로 표시됩니다. Hidden Lines Removed 모드를 선택하면 단면에 표시된 부품들의 테두리가 사라지며, Shaded 모드를 선택하면 단면이 3D 모양으로 표시됩니다.

 

 

 

Section View 창의 다섯 번째 옵션은 Section View에서 숨길 부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여 Section View에서 특정 부품을 숨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필요한 부분에 집중하여 모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Section View 창의 여섯 번째 옵션은 Section View를 사용한 도면의 생성 방식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여 Section View를 사용한 도면의 스케일, 평면 선택, 표시 옵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ection View를 사용하여 모델의 단면을 살펴볼 때, 다양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첫째, 모델의 내부 구조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부품들의 배치와 각 부품들의 상호작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둘째, 모델의 부품들을 쉽게 검토할 수 있습니다. Section View를 사용하여 특정 부품의 세부 사항을 검토하거나, 문제가 발생한 부품을 파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셋째, Section View를 사용하여 모델의 어떤 부분을 변경해야 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부품의 수정이나 추가가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Section View 기능은 솔리드웍스에서 가장 유용하고 강력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모델의 내부 구조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문제가 발생한 부분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Section View를 사용하여 모델을 검토하고 수정할 수 있으므로, 솔리드웍스를 사용하는 모델링 작업에서 이 기능을 자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Exploded View

솔리드웍스 Exploded View 기능은 제품을 분해하여 부품들의 상호작용을 명확하게 시각화하는 기능입니다. 제품 설계자나 제조 업체들은 제품의 조립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Exploded View를 활용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제품을 쉽게 분해하고, 조립 과정에서의 부품들의 위치와 작동 방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Exploded View 기능은 솔리드웍스의 어셈블리 파일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부품들이 서로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어떤 순서로 조립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 설계자나 제조 업체들은 제품의 조립 과정을 최적화하고, 제품 생산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ploded View를 사용하여 제품을 분해하는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분해하고자 하는 부품들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부품들을 분해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이동시킵니다. 이렇게 하면 부품들이 서로 분리되어, 제품이 분해된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솔리드웍스는 자동으로 부품들의 움직임과 회전 방향을 계산합니다.

 

Exploded View 기능을 사용하면, 각 부품의 움직임과 회전 방향, 그리고 이동 거리를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품들의 크기와 위치를 조정하여 조립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제품의 디자인을 개선하고, 제품 생산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솔리드웍스 Exploded View 기능은 또한 제품 설계자나 제조 업체들이 고객들에게 제품의 구성 요소들과 작동 방식을 이해시키는 데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제품의 부품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시각화하면, 고객들은 제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가질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Exploded View 기능을 사용하는 또 다른 장점은, 제품의 부품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상이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영상이나 이미지는 제품의 마케팅 자료나 제품 사용 설명서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설명하는 데 매우 유용하며, 제품의 마케팅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Exploded View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어셈블리 파일을 엽니다. 그런 다음, 툴바에서 "Exploded View"를 선택합니다. 이제, 솔리드웍스는 부품들을 자동으로 분해하고, 분해된 부품들을 미리 지정된 방식으로 이동시킵니다. 이 때, 부품들의 이동 방향과 이동 거리, 회전 방향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Exploded View 기능을 사용하여 제품의 부품들을 분해하고 시각화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제품 설계자나 제조 업체들은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사전에 파악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구성 요소들을 분리하여 고객들에게 쉽게 이해시키는 것은 제품의 마케팅에 매우 유리하며, 제품 사용 설명서나 교육 자료 등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Exploded View 기능은 제품 설계자나 제조 업체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제품의 부품들을 분해하고, 조립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미리 파악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쉽게 이해시키는 데도 매우 유용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솔리드웍스 Exploded View 기능은 제품 개발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023.02.24 - [솔리드웍스] - 솔리드웍스 질량 특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솔리드웍스 질량 특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솔리드웍스는 3D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로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중에서 Mass Properties 기능은 해당 모델의 물리적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계산하여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

4ulove.tistory.com

2023.02.24 - [솔리드웍스] - 솔리드웍스 모델 검토, 측정에 대해서 알아보자.

 

솔리드웍스 모델 검토, 측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솔리드웍스 모델 검토 솔리드웍스 모델 검토(Review)는 모델링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입니다. 검토 과정에서는 모델의 문제점을 찾고 수정하여 최종 모델의 품질을 높이는 작업을

4ulove.tistory.com

2023.02.23 - [솔리드웍스] - 솔리드웍스 롤백 바, 구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솔리드웍스 롤백 바, 구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1. Rollback Bar 솔리드웍스 Rollback Bar는 모델링 작업에서 이전 상태로 돌아갈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모델링 작업을 더욱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Rollback

4u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