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리드웍스

솔리드웍스 기본 모델링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koko1 2023. 2. 23.
반응형

기본 모델링 기술은 3D 모델링의 기본적인 원칙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 및 제조 작업에 필요한 모델링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기본 모델링 기술의 몇 가지 예시입니다.

 

 

 

1) 측면 기능을 이용한 모델링

측면 기능은 SolidWorks에서 가장 기본적인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2D 프로필을 그리고 이를 회전, 추출 또는 기타 형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모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조립 기능을 이용한 모델링

SolidWorks에서는 다양한 부품을 조립하여 복잡한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각 부품에 대한 3D 모델을 생성하고 부품 간의 관계와 위치를 정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구성 요소를 포함한 복잡한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굴곡 기능을 이용한 모델링

굴곡 기능을 사용하여 모델의 표면을 구부려서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곡면 디자인, 복잡한 파티션 및 패턴 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4) 빈공간 기능을 이용한 모델링

빈공간 기능은 실제 제조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델 내부에 빈공간을 만들어 부품을 더 가볍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부픈 내부에 케이블, 튜브 및 다양한 구성 요소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5) 실드 기능을 이용한 모델링

실드 기능은 모델의 특정 부분을 가려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델의 부분적인 디자인을 검토하거나, 특정 부분에 대한 설명을 표시하는 등의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6) 디자인 테이블을 이용한 모델링

디자인 테이블은 복잡한 모델링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부 계속

품의 다양한 사양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테이블을 작성하고, 이를 모델링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많은 수의 부품을 쉽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7) 패턴 기능을 이용한 모델링

패턴 기능은 모델의 일부를 복사하고, 이를 다양한 방식으로 배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단순한 패턴부터 복잡한 배열 디자인까지 다양한 모델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8) 밀어내기/빼기 기능을 이용한 모델링

밀어내기/빼기 기능은 모델의 일부분을 밀어내거나 빼내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구멍을 만들거나 파티션을 구현하는 등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9) 컷 기능을 이용한 모델링

컷 기능은 모델에서 특정 부분을 자르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모양과 형태의 모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 모델링 기술을 익힘으로써 디자인과 제조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모델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SolidWorks는 다양한 플러그인 및 확장 기능을 제공하므로, 필요에 따라 이를 추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3.02.23 - [솔리드웍스] - 솔리드웍스 모델링에 대해서 알아보자.

 

솔리드웍스 모델링에 대해서 알아보자.

SolidWorks 모델링 연습은 SolidWorks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기능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며, 모델링 및 설계 작업을 더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4ulove.tistory.com

2023.02.23 - [솔리드웍스] - 솔리드웍스 스케치 기초에 대해서 알아보자.

 

솔리드웍스 스케치 기초에 대해서 알아보자.

Sketch는 SolidWorks 모델링에서 기하학적 모델링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Sketch는 모델링 작업을 시작할 때 먼저 생성되며, 기하학적 모델링 요소를 만드는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Sketch를

4ulove.tistory.com

2023.02.23 - [솔리드웍스] - 솔리드웍스 모델링 개요에 대해서 알아보자.

 

솔리드웍스 모델링 개요에 대해서 알아보자.

SolidWorks는 3D CAD 모델링 소프트웨어로, 제품 및 부품을 설계, 분석 및 제조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SolidWorks 모델링은 3D 객체를 만들고 조작하며, 그것들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만드

4u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