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캐드

오토캐드 명령어 입력 창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koko1 2023. 2. 22.
반응형

오토캐드는 2D 및 3D 도면 작성 및 편집에 사용되는 유명한 컴퓨터 지원 설계(CAD) 소프트웨어입니다. 오토캐드는 명령어 입력 창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그림을 그리거나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창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모델링하고자하는 도면의 크기, 모양, 구성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에서 명령어 창을 열려면, 키보드에서 [Ctrl] + [9] 키를 누릅니다.

 

명령어 창에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명령어는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명령어를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이로써 입력한 명령어가 실행됩니다.

 

명령어 창에 명령어를 입력하기 전에, 명령어의 옵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옵션을 지정하려면 명령어 이름 뒤에 "-" 기호를 입력한 후 옵션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line" 명령어에서 길이를 지정하려면 "line-10,10"과 같이 입력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창에 명령어를 입력하는 도중에는 명령어 창 상단에 명령어 및 옵션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이를 참고하여 명령어 입력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창에서 이전에 입력한 명령어를 검색하거나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입력한 명령어를 검색하려면 [Ctrl] + [P] 키를 누릅니다.

 

명령어 창에 대한 도움말을 얻으려면, 명령어 이름 뒤에 "?" 기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line?"과 같이 입력하면 line 명령어에 대한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명령어 창에서 현재 실행 중인 명령어를 중단하려면 [Esc] 키를 누릅니다.

 

 

 

명령어 창에서 명령어를 입력할 때, 명령어 이름의 일부만 입력해도 자동 완성 기능을 통해 나머지 부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Tab] 키를 누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명령어 창에서 입력한 명령어는 다시 사용하거나 수정하려면 명령어 창에서 [F2] 키를 누르면 이전에 입력한 명령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 명령어 목록에서 명령어를 선택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창은 오토캐드의 기본 기능 중 하나이며, 사용자가 오토캐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명령어 창에 익숙해지면, 오토캐드 작업에 더욱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10.2.1 치수스타일 설정 방법

오토캐드에서 치수 스타일은 도면에 치수를 표시하는 방식을 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치수 스타일을 설정하면, 치수선, 문자열, 화살표 및 확장선과 같은 치수 요소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오토캐드에서 치수 스타일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Dimension Style Manager] 대화 상자를 엽니다. 이를 위해, [Home] 탭에서 [Annotation] 패널에서 [Dimension Style]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DIMSTYLE] 명령을 입력합니다.

 

[Dimension Style Manager] 대화 상자에서, [New]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치수 스타일을 생성합니다. [Name] 상자에 새로운 치수 스타일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새로운 치수 스타일을 선택하고, [Modify] 버튼을 클릭하여 치수 스타일의 속성을 수정합니다. [Lines] 탭에서는 치수선, 확장선, 경계선, 중심선 등의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ymbols and Arrows] 탭에서는 치수 문자열과 화살표의 모양, 크기, 색상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rimary Units] 탭에서는 치수의 단위, 소수점 자릿수, 전체 자릿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Alternate Units] 탭에서는 보조 단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필요에 따라, 동시에 미터와 피트 단위를 사용하는 등의 경우에 유용합니다.

 

치수 스타일의 속성을 수정한 후, [OK]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변경된 치수 스타일을 사용하려면, [Home] 탭에서 [Annotation] 패널에서 [Dimension] 아이콘을 클릭하여 치수를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Dimension Style] 드롭다운 메뉴에서 새로운 치수 스타일을 선택하면, 선택한 치수 스타일로 치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치수 스타일은 오토캐드 도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올바른 치수 스타일을 설정하면, 도면에서 치수가 명확하게 표시되어 작업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023.03.22 - [카티아] - 카티아 다중 물리 해석 기능 소개 및 활용 방법

 

카티아 다중 물리 해석 기능 소개 및 활용 방법

1. 다중 물리 해석 기능 다중 물리 해석(Multi-Physics Analysis) 기능은 여러 가지 물리 현상을 모델링하고 해석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열, 전기, 기계, 유체 등 다양한 물리 현상을 한번에 모델링

4ulove.tistory.com

2023.03.23 - [카티아] - 카티아 CAM의 고급 기능 이해하기.

 

카티아 CAM의 고급 기능 이해하기.

1. CAM의 고급 기능 카티아는 고급 3D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로서, 제조 분야에서 사용되는 CAM(Computer-Aided Manufacturing)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티아 CAM은 제품 생산 과정에서의 효율성, 정

4ulove.tistory.com

2023.03.23 - [카티아] - 카티아 고급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 제작 기능 활용 이해하기.

 

카티아 고급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 제작 기능 활용 이해하기.

1. 고급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 제작 기능 활용 카티아는 고급 렌더링 및 애니메이션 제작 기능을 제공하여 제품 디자인 및 마케팅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카티아에서 제공하는 렌

4u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