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캐드

오토캐드 레이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koko1 2023. 2. 19.
반응형

1. 레이어 생성 및 설정 방법

레이어는 그래픽 소프트웨어에서 객체를 구분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레이어를 통해 그림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특정 레이어에서 작업할 때 다른 레이어에 있는 객체를 실수로 건드리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를 생성하는 방법은 그래픽 소프트웨어마다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소프트웨어에서는 레이어 패널이나 레이어 메뉴를 사용하여 레이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대개 레이어 패널에서 "+" 버튼을 클릭하거나 레이어 메뉴에서 "새 레이어" 옵션을 선택하여 새 레이어를 생성합니다.

 

 

레이어를 생성한 후에는, 해당 레이어의 이름을 지정하고 필요에 따라 기타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그래픽 소프트웨어에서는 레이어의 이름을 클릭하면 이름을 편집할 수 있는 상자가 나타납니다. 레이어의 속성을 설정하려면 레이어 패널에서 해당 레이어를 선택하고, 색상, 불투명도, 블렌딩 모드 등과 같은 속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부 그래픽 소프트웨어에서는 레이어 패널에서 더 많은 속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레이어를 잠금 상태로 변경하거나 레이어의 가시성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각 레이어는 그 안에 있는 객체들을 포함하며, 객체를 생성할 때 해당 레이어를 선택하면 그 객체는 해당 레이어에 저장됩니다. 이렇게 레이어를 사용하면 그림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레이어를 이동하거나 복사하여 다른 파일로 이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2. 레이어 숨기기 및 표시 방법

오토캐드에서 레이어 숨기기 및 표시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우선, 레이어를 숨기는 방법은 "레이어 관리자"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레이어 관리자 창에서 해당 레이어를 선택하고, "숨기기"를 클릭하면 해당 레이어가 숨겨집니다. 또는, 해당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우클릭 후 "레이어 숨기기"를 선택해도 됩니다. 숨긴 레이어를 다시 표시하려면, 레이어 관리자에서 해당 레이어를 선택하고 "숨기기 해제"를 클릭하거나, 해당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우클릭 후 "레이어 숨기기 해제"를 선택합니다.

 

또한, 레이어를 일시적으로 숨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레이어 비활성화"라고도 합니다. 해당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Ctrl + 1을 누르면 "속성" 창이 열립니다. "속성" 창에서 "끄기"를 선택하면 해당 레이어가 일시적으로 숨겨집니다. 이 상태에서는 해당 레이어를 편집할 수 없습니다. 레이어를 다시 표시하려면, "속성" 창에서 "켜기"를 선택하거나, 해당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Ctrl + 1을 누른 후 "켜기"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레이어를 필터링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레이어 필터를 설정하면, 설정한 조건에 맞는 레이어만 표시됩니다. 이 방법은 복잡한 도면에서 필요한 레이어만 보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레이어 필터를 설정하는 방법은 "레이어 관리자"에서 "필터"를 클릭한 후, 새 필터를 만들고 필터 조건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필터 조건을 만족하는 레이어만 보이게 하려면, "현재 필터"에서 설정한 필터를 선택하면 됩니다. 필터를 해제하려면, "현재 필터"에서 "모두 보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오토캐드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레이어를 숨기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와 상황에 맞게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2023.02.19 - [오토캐드] - 오토캐드 스케일, 배열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 스케일, 배열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스케일 명령어 사용 방법 스케일 명령어는 객체의 크기를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객체를 확대하거나 축소하고, 일부러 비틀거나 왜곡시키거나 정확히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스케일

4ulove.tistory.com

2023.02.19 - [오토캐드] - 오토캐드 복사, 이동, 회전, 대칭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 복사, 이동, 회전, 대칭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복사 명령어 사용 방법 AutoCAD에서 객체를 복사하는 명령어는 "복사(Copy)"입니다. 이 명령어는 현재 선택한 객체를 복사하여 동일한 위치나 다른 위치에 다시 배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먼저, 복

4ulove.tistory.com

2023.02.19 - [오토캐드] - 오토캐드 타원, 다각형, 호 그리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 타원, 다각형, 호 그리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1. 타원 그리기 명령어 사용 방법 오토캐드에서 타원을 그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원 그리기 명령어 실행: 화면 하단의 명령어 창에서 "ELLIPSE"을 입력하거나, "그리기" 탭에서 "타원" 도구

4u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