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캐드

오토캐드 출력 파일 형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koko1 2023. 2. 18.
반응형

오토캐드에서는 출력 파일 형식을 선택하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은 AutoCAD의 버전, 운영 체제 및 인쇄 및 저장 장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출력 파일 형식과 각각의 특징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 DWG (Drawing): 이것은 AutoCAD에서 생성한 원본 파일입니다. 이 형식으로 저장하면 나중에 수정할 수 있으며, 이 파일 형식을 사용하여 AutoCAD에서 다른 파일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DWG 파일은 일반적으로 AutoCAD 이외의 프로그램에서 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DWF (Design Web Format): 이 형식은 AutoCAD에서 디자인을 공유하기 위한 표준 웹 파일 형식입니다. DWF 파일은 손쉽게 인쇄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DWF 파일은 웹 브라우저에서 열 수 있어서 뷰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 PDF (Portable Document Format): PDF 파일 형식은 AutoCAD에서 자주 사용되는 파일 형식 중 하나입니다. 이 형식은 다른 프로그램에서 열 수 있으며, 고해상도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보안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다른 사용자가 파일을 수정하거나 인쇄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DXF (Drawing Interchange Format): 이 형식은 다른 CAD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일 형식입니다. 이 형식은 DWG 파일보다 덜 자세하게 저장되므로,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열 때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BMP (Bitmap): BMP 파일 형식은 AutoCAD에서 생성된 이미지 파일 형식입니다. 이 형식으로 저장하면, AutoCAD에서 생성된 이미지를 다른 프로그램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BMP 파일은 대개 다른 파일 형식에 비해 용량이 크며, 고해상도 이미지를 저장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JPG (JPEG): JPEG 파일 형식은 이미지 파일 형식으로, AutoCAD에서 생성된 이미지를 공유하거나 인쇄할 때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 형식은 압축된 이미지를 사용하므로, 이미지의 일부 세부 정보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 PNG (Portable Network Graphics): PNG 파일 형식은 AutoCAD에서 생성된 이미지를 저장하고 공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형식은 비손실 압축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저장하기 때문에 이미지의 세부 정보가 손실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파일은 대개 파일보다 용량이 크며 고해상도 이미지를 저장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TIF (Tagged Image File Format): TIF 파일 형식은 고해상도 이미지를 저장하는 데 적합한 형식입니다. 이 형식은 AutoCAD에서 생성된 이미지를 저장하고 인쇄할 때 사용됩니다. 그러나, TIF 파일은 대개 다른 파일 형식에 비해 용량이 크며, 인터넷을 통한 공유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STL (STereoLithography): STL 파일 형식은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에서 사용되는 파일 형식으로, 3D 프린터에서 출력할 수 있는 파일 형식입니다. 이 형식은 AutoCAD에서 생성된 3D 모델을 저장하고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때 사용됩니다.

 

  • SAT (ACIS SAT): SAT 파일 형식은 AutoCAD에서 생성된 3D 모델을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형식은 다른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AutoCAD에서는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파일 형식은 AutoCAD의 버전, 운영 체제 및 사용되는 인쇄 및 저장 장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일 형식을 선택할 때는 자신이 작업하는 작업과 환경에 맞는 파일 형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2023.02.22 - [오토캐드] - 오토캐드 캡션, 배치 그리기 명령어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 캡션, 배치 그리기 명령어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오토캐드에서는 캡션(caption) 그리기 명령어를 이용하여 특정 객체나 도면의 주석이나 제목 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일반적으로 제목 또는 주석을 추가하기 위해 사용되며, 그림이

4ulove.tistory.com

2023.02.22 - [오토캐드] - 오토캐드 명령어 입력 창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 명령어 입력 창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는 2D 및 3D 도면 작성 및 편집에 사용되는 유명한 컴퓨터 지원 설계(CAD) 소프트웨어입니다. 오토캐드는 명령어 입력 창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그림을 그리거나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명

4ulove.tistory.com

2023.02.22 - [오토캐드] - 오토캐드 모양 파일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 모양 파일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에서 모양 파일은 도면에서 사용하는 고유한 블록 및 속성 정의를 저장하는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사용하면, 다양한 요소를 표준화된 형식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모양 파일은 도면

4u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