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캐드

오토캐드 기원과 개발 배경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koko1 2023. 2. 17.
반응형

1. 오토캐드의 기원

오토캐드는 1982년에 미국의 Autodesk사에서 처음 출시된 2차원 및 3차원 컴퓨터 지원 설계 소프트웨어로, 현재까지도 건축, 기계, 전기, 전자, 건설 등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토캐드의 기원은 1977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이 당시 Autodesk의 창업자이자 CEO였던 존 워커는, 프로그래머들이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지식을 교환하는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게임 개발자들의 모임인 "유저 그룹"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이 유저 그룹은 게임 제작에 사용되는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공유하고 연구하는 장이었는데, 이를 통해 워커는 2차원 그래픽을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워커는 이 프로그램을 판매하기 위해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이 회사는 초기에는 자동차 디자인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려는 계획이었지만, 이러한 소프트웨어는 당시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이에 워커는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대학교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확장하였고, 이렇게 시작된 그래픽 소프트웨어 개발은 결국 오토캐드로 이어졌습니다.

 

오토캐드는 처음에는 2차원 그래픽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로 출시되었지만, 1983년에는 3차원 모델링 기능이 추가되었고,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오토캐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설계 소프트웨어 중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와 발전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오토캐드의 역사적 배경

오토캐드는 1982년 미국의 Autodesk사에서 출시된 컴퓨터 지원 설계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러나 오토캐드의 역사는 이보다 훨씬 더 먼 시점부터 시작되었습니다.

 

1950년대부터 컴퓨터가 상용화되면서, 컴퓨터를 활용한 자동화 기술의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1960년대부터 컴퓨터 지원 설계(CAD) 기술의 발전이 시작되었고, 1970년대부터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적용한 CAD 소프트웨어가 등장하였습니다.

 

 

이 시기에는 다양한 CAD 소프트웨어 회사가 등장하였는데, 이들 중에서 가장 성공한 회사는 오토데스크(Autodesk)였읍니다. 오토데스크는 1982년에 오토캐드를 출시하였고, 이후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개발로 인해 현재까지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토캐드의 출시 이전에는 그래픽 디자인이나 기술적인 설계를 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이 요구되었습니다. 그러나 오토캐드의 등장으로 인해 그래픽 및 설계를 담당하는 직종들은 보다 쉽게 그래픽 디자인 및 기술적인 설계를 할 수 있게 되었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게 되었읍니다.

 

현재 오토캐드는 2D 및 3D 모델링, 그리고 도면 및 설계 작업 등에 사용되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설계 소프트웨어 중 하나입니다. 이에 따라 오토캐드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미래에도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02.22 - [오토캐드] - 오토캐드 캡션, 배치 그리기 명령어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 캡션, 배치 그리기 명령어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오토캐드에서는 캡션(caption) 그리기 명령어를 이용하여 특정 객체나 도면의 주석이나 제목 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일반적으로 제목 또는 주석을 추가하기 위해 사용되며, 그림이

4ulove.tistory.com

2023.02.22 - [오토캐드] - 오토캐드 마우스 사용 팁 및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 마우스 사용 팁 및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를 사용할 때, 마우스를 적절하게 활용하면 작업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는 몇 가지 마우스 사용 팁 및 단축키에 대한 설명입니다. 휠 버튼 클릭: 패닝 모드로 변경

4ulove.tistory.com

2023.02.22 - [오토캐드] - 오토캐드 명령어 입력 창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 명령어 입력 창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토캐드는 2D 및 3D 도면 작성 및 편집에 사용되는 유명한 컴퓨터 지원 설계(CAD) 소프트웨어입니다. 오토캐드는 명령어 입력 창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그림을 그리거나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명

4u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