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티아

카티아 설치 및 라이선스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koko1 2023. 3. 6.
반응형

1. 카티아 설치를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

카티아를 설치하기 전에, 시스템 요구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티아는 고성능의 그래픽 카드와 함께 사용해야 하며, 해당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으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먼저, 카티아는 64비트 Windows 운영체제를 필요로 합니다. Windows 7 SP1, Windows 8.1, Windows 10 중 하나의 운영체제가 필요하며, 이는 64비트 버전이어야 합니다. 또한, 최소 4GB의 시스템 메모리와 5GB 이상의 디스크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래픽 카드는 카티아의 성능을 크게 좌우합니다. 따라서, 고성능의 그래픽 카드를 필요로 합니다. NVIDIA 또는 AMD 그래픽 카드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최소 1GB의 그래픽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 있어야 합니다.

 

 

 

카티아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이는 해당 언어의 지원 패키지를 설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한글을 사용하려면 한글 지원 패키지를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카티아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설치 과정에서 라이선스 인증을 위한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며, 업데이트 및 서비스 팩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도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카티아는 특정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CAD/CAM 시스템과의 통합을 위해 해당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파일 형식을 지원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카티아를 사용하는 특정 산업 분야나 고객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카티아 설치 및 라이선스 관리 방법

카티아를 설치하기 전에는 반드시 시스템 요구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으면 카티아가 원활하게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먼저, 카티아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Windows 운영체제가 필요합니다. 최신 버전의 카티아는 Windows 10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64비트 프로세서와 8GB 이상의 메모리, 2GB 이상의 하드 디스크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DirectX 11 이상, Microsoft .NET Framework 4.6.2 이상, Microsoft Visual C++ 2015-2019 Redistributable (x64)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카티아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Dassault Systemes에서 제공하는 인증된 디스트리뷰터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디스트리뷰터를 통해 제공되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하면 됩니다. 카티아 설치 시 라이선스 키가 필요합니다. 라이선스 키는 Dassault Systemes에서 제공하는 라이선스 서버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티아의 라이선스는 네트워크 라이선스와 노드 라이선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라이선스는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입니다. 이를 사용하려면 라이선스 서버가 필요하며, 라이선스 서버를 설치하여 라이선스 키를 등록하면 됩니다. 노드 라이선스는 한 대의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입니다. 이를 사용하려면 라이선스 키를 직접 입력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카티아의 라이선스는 유지보수 기간 동안 유효합니다. 유지보수 기간은 일반적으로 1년에서 3년 정도이며, 기간이 만료되면 라이선스를 갱신해야 합니다. 유지보수 기간 동안에는 Dassault Systemes에서 제공하는 지원과 업그레이드, 패치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03.06 - [카티아] - 스케치 작성의 기초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케치 작성의 기초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스케치 작성의 기본 용어와 개념 카티아에서 스케치 작성은 2D 공간에서 수행되며, 스케치를 기반으로 3D 모델링이 이루어집니다. 스케치는 먼저 평면을 지정한 다음, 이 평면에 그림을 그리는

4ulove.tistory.com

2023.03.06 - [카티아] - 스케치 도구 및 제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케치 도구 및 제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스케치 도구 및 기능 소개 카티아에서는 스케치를 작성할 때 다양한 도구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파트에서는 카티아에서 제공하는 스케치 도구와 기능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

4ulove.tistory.com

2023.03.07 - [카티아] - 스케치 작성을 위한 팁과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케치 작성을 위한 팁과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스케치 작성을 위한 팁과 요령 스케치 작성은 디자인 작업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디자이너들은 더욱 효과적인 스케치 작성을 위해 다양한 팁과 요령을 사용합니다. 이에 대한 다

4u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