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리드웍스

솔리드웍스 설치, 라이센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koko1 2023. 3. 2.
반응형

1. 하드웨어 요구 사항

솔리드웍스는 3D 모델링 및 CAD/CAM 소프트웨어로써, 사용자의 컴퓨터 성능과 하드웨어 요구 사항에 대한 적절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솔리드웍스의 하드웨어 요구 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솔리드웍스의 CPU 요구 사항입니다. 솔리드웍스는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서 높은 처리 속도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높은 코어 수와 높은 클럭 속도를 가진 CPU가 요구됩니다. 최소 요구 사항으로는 인텔 또는 AMD 64비트 프로세서, 듀얼코어 2GHz 이상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작업 복잡도에 따라서는 더 높은 스펙의 CPU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2) 솔리드웍스의 RAM 요구 사항입니다. 솔리드웍스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다루는 소프트웨어로써, 충분한 RAM 용량이 필요합니다. 최소 요구 사항으로는 8GB를 권장하며, 보다 큰 모델 또는 복잡한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에는 16GB 이상을 권장합니다.

 

3) 솔리드웍스의 GPU 요구 사항입니다. 솔리드웍스는 그래픽 처리가 매우 중요한 소프트웨어로써, 높은 성능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합니다. 최소 요구 사항으로는 DirectX 11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를 권장하며, 보다 큰 모델 또는 복잡한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에는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솔리드웍스의 하드 디스크 요구 사항입니다. 솔리드웍스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다루는 소프트웨어로써, 충분한 디스크 용량이 필요합니다. 최소 요구 사항으로는 20GB의 디스크 용량을 권장하며, 보다 큰 모델 또는 복잡한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에는 더 많은 용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솔리드웍스의 운영 체제 요구 사항입니다.

솔리드웍스는 Microsoft Windows 운영 체제에서 동작합니다. 현재 버전인 SOLIDWORKS 2021은 Windows 10 64-bit Home, Pro, Enterprise 및 Education 버전을 지원합니다. 이전 버전인 SOLIDWORKS 2020은 Windows 7 SP1 64-bit Home Premium, Professional, Enterprise 및 Ultimate 버전, Windows 8.1 64-bit Pro 및 Enterprise 버전, Windows 10 64-bit Home, Pro, Enterprise 및 Education 버전을 지원합니다.

 

 

 

또한, SOLIDWORKS 2021은 Windows Server 2019 Standard 및 Datacenter, Windows Server 2016 Standard 및 Datacenter, Windows Server 2012 R2 Standard 및 Datacenter 버전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SOLIDWORKS는 일부 서버 환경에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지원되는 운영 체제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SOLIDWORKS는 일부 그래픽 카드 및 드라이버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제조업체가 인증한 그래픽 카드와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메모리와 디스크 용량은 모델의 크기와 복잡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가능한한 많은 메모리와 디스크 용량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SOLIDWORK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버전이 지원하는 운영 체제와 하드웨어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그래야만 SOLIDWORKS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모델링 및 가공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솔리드웍스 라이센스

솔리드웍스 라이센스는 솔리드웍스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입니다. 솔리드웍스 라이센스는 기업용 및 개인용으로 구분되며, 기업용 라이센스는 기업의 규모와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개인용 라이센스는 개인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솔리드웍스 라이센스는 일반적으로 라이센스 관리자가 설치 및 관리합니다. 라이센스 관리자는 라이센스를 구입하고 인증을 받은 후, 사용자에게 라이센스를 배정합니다. 솔리드웍스 라이센스는 네트워크 라이센스와 스탠드얼론 라이센스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라이센스는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솔리드웍스를 사용할 수 있는 유형으로, 사용자는 라이센스 서버에 연결하여 라이센스를 받아 사용합니다. 이 방법은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솔리드웍스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효율적입니다. 네트워크 라이센스는 구매한 라이센스 수에 따라 라이센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수가 제한됩니다.

 

 

 

스탠드얼론 라이센스는 단일 컴퓨터에서 솔리드웍스를 사용할 수 있는 유형으로, 사용자는 솔리드웍스 라이센스를 구입하고 해당 라이센스를 컴퓨터에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이 방법은 하나의 사용자가 솔리드웍스를 사용할 때 사용되며, 라이센스 수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솔리드웍스 라이센스는 연간 라이센스, 노트북 라이센스, 라이센스 풀 및 라이센스 공유와 같은 다양한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연간 라이센스는 일정 기간 동안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유형으로, 라이센스 만료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노트북 라이센스는 사용자가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라이센스 풀은 기업에서 여러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라이센스를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라이센스는 라이센스 서버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사용자가 라이센스를 공유하는 라이센스 풀에서 흔히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라이센스 서버에 등록된 라이센스는 해당 서버에서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는 사용자 수를 제한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네트워크 라이센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여러 사용자가 네트워크를 통해 라이센스 서버에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라이센스를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흔히 사용됩니다.

 

 

 

솔리드웍스는 최근에는 구독형 라이센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정 기간 동안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는 유형으로, 구독 기간이 만료되면 라이센스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구독형 라이센스는 라이센스 비용을 분산하여 지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솔리드웍스는 학생 및 교육 기관을 위한 라이센스도 제공합니다. 이는 학생 및 교육 기관에서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유형으로, 학생 및 교육 기관에서 솔리드웍스를 사용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3.03.23 - [카티아] - 카티아 고급 표면 모델링 기능 이해하기.

 

카티아 고급 표면 모델링 기능 이해하기.

1. 고급 표면 모델링 기능 카티아는 3D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로서, 고급 파트 모델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고급 표면 모델링 기능은 다른 모델링 소프트웨어와 비교

4ulove.tistory.com

2023.03.23 - [카티아] - 카티아 시뮬레이션 시나리오 구성 및 실행 방법 이해하기.

 

카티아 시뮬레이션 시나리오 구성 및 실행 방법 이해하기.

카티아(CATIA) 시뮬레이션은 제품 개발 과정에서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성능 검증까지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시뮬레이션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시뮬레

4ulove.tistory.com

2023.03.17 - [카티아] - 카티아 시뮬레이션의 활용 분야

 

카티아 시뮬레이션의 활용 분야

1. 카티아 시뮬레이션의 활용 분야와 응용 예시 카티아(CATIA)는 프랑스의 다산그룹(Dassault Group)이 개발한 3D 컴퓨터 지원 설계(CAD) 소프트웨어입니다. 카티아는 제조, 조립, 공학, 건축, 자동차, 항

4u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