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리드웍스

솔리드웍스 PDM, PLM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koko1 2023. 2. 28.
반응형

1. PDM

솔리드웍스 PDM은 제품 수명주기 관리(Product Lifecycle Management, PLM)를 위한 제품 데이터 관리 솔루션입니다. 제조업체에서 제품을 개발, 생산, 유통하는데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 설계자, 생산자, 유통업체 등 모든 관계자가 협업하여 제품 생산과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PDM은 제품 데이터의 중복성과 오류를 최소화하고, 버전 및 변경 관리를 통해 협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합니다. 또한, 제품 데이터의 보안을 강화하고, 규정 준수와 같은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솔리드웍스 PDM의 핵심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품 데이터 관리

솔리드웍스 PDM은 제품 설계와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의 중복성과 오류를 최소화하고,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되기 때문에 다양한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버전 및 변경 관리

솔리드웍스 PDM은 제품 데이터의 버전 관리를 통해 여러 버전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전 버전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변경 내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경 내용에 대한 승인 절차를 통해 데이터 변경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협업 기능

솔리드웍스 PDM은 제품 데이터의 공유 및 협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사용자가 제품 데이터에 접근하여 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간의 채팅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보안 기능

솔리드웍스 PDM은 제품 데이터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유출 등의 보안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역할 기반의 권한 관리를 통해 사용자별로 데이터 접근 권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PLM

솔리드웍스 PLM은 기업에서 제품 수명주기 전반을 관리하기 위한 솔루션입니다. PLM은 제품 수명주기의 모든 단계를 관리하고 제품 관련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제품의 설계, 생산, 서비스, 폐기에 이르는 전과정에서 생산성과 혁신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솔리드웍스 PLM은 다음과 같은 주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제품 데이터 관리: PLM은 제품 관련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제품의 설계, 생산, 서비스, 폐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관리하고 추적함으로써, 모든 단계에서 데이터의 일관성을 유지하며 재사용성을 높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 설계 데이터 관리: PLM은 제품 설계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제품 모델링, 테스트, 검증, 문서화 등을 위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설계팀은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 생산 데이터 관리: PLM은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관리함으로써, 생산 성능을 최적화하고 생산 라인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제조팀은 생산 계획, 원가 분석, 자동화 및 통합된 생산 공정 관리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데이터 관리: PLM은 제품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관리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제품의 유지 보수, 수리 및 업그레이드를 위한 데이터를 추적하고 관리함으로써, 고객 서비스의 질을 유지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 폐기 데이터 관리: PLM은 제품 폐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관리함으로써, 환경 문제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재활용 및 폐기 처리를 위한 데이터를 추적하고 관리함으로써, 환경적 책임을 다하고 관련 규제를 준수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관리: PLM은 제품 수명주기 전반을 관리하기 위한 프로젝트 관리 기능

 

 

PLM은 제품 수명주기 전반을 관리하기 위한 프로젝트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효율적인 협업과 업무 진행을 위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각각의 프로젝트는 목표, 일정, 예산, 인력 등의 정보를 포함하며, 이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다양한 역할과 권한을 설정하여 협업과 업무 진행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PLM은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도구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 일정과 예산을 관리하기 위한 스케줄링과 예산 관리 도구, 프로젝트 관련 문서 및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문서 관리 도구,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보고할 수 있는 프로젝트 대시보드 등이 있고,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다양한 분석 도구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의 일정과 예산을 분석하여 예측치를 제공하거나,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분석하여 병목 현상을 찾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PLM은 다양한 프로젝트 관리 툴과의 연동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다른 업무 도구와 PLM을 통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고, 제품 수명주기 전반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제품 수명주기 전반을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제품 개발과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업무를 관리하고 협업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2023.03.23 - [카티아] - 카티아 고급 표면 모델링 기능 이해하기.

 

카티아 고급 표면 모델링 기능 이해하기.

1. 고급 표면 모델링 기능 카티아는 3D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로서, 고급 파트 모델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고급 표면 모델링 기능은 다른 모델링 소프트웨어와 비교

4ulove.tistory.com

2023.03.17 - [카티아] - 카티아 시뮬레이션의 개념과 활용 분야 이해하기.

 

카티아 시뮬레이션의 개념과 활용 분야 이해하기.

1. 카티아 시뮬레이션의 기본 원리와 개념 카티아(CATIA) 시뮬레이션(Simulation)은 제품 설계 과정에서 제품의 성능을 예측하고 분석하는 과정입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품의 강도, 내구성, 냉각

4ulove.tistory.com

2023.03.06 - [카티아] - 카티아 설치 및 라이선스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카티아 설치 및 라이선스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카티아 설치를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 카티아를 설치하기 전에, 시스템 요구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티아는 고성능의 그래픽 카드와 함께 사용해야 하며, 해당 시스템 요구 사항

4u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