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리드웍스

솔리드웍스 데이터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koko1 2023. 2. 28.
반응형

1. 데이터 관리

솔리드웍스 데이터 관리는 다양한 형태의 파일과 데이터를 관리하고 공유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를 통해 여러 사용자가 동일한 파일에 대해 협업하거나, 여러 프로젝트에서 동일한 파일을 공유하며 보다 효율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데이터 관리는 사용자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솔리드웍스 데이터 관리의 기능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됩니다. 첫 번째는 데이터 관리 기능으로, 솔리드웍스에서 생성된 모든 파일과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버전 관리 기능으로, 파일의 버전을 관리하며 각각의 버전마다 변경 이력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파일의 수정 이력을 추적하고, 파일 복구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공유 기능으로, 파일 공유 및 권한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간의 협업을 용이하게 하고, 파일 공유 시 보안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데이터 관리의 핵심 기능 중 하나는 PDM(Production Data Management)입니다. PDM은 솔리드웍스의 파일 관리 기능을 보완하여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데이터 관리 시스템입니다. PDM은 파일 관리, 버전 관리, 공유, 검색, 보안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더욱 진보된 기능으로는 작업 흐름, 라이프 사이클, 변경 제어 등이 있습니다. PDM을 사용하면 솔리드웍스의 파일 관리 능력을 확장하여, 기업의 데이터 관리를 보다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데이터 관리의 또 다른 핵심 기능은 웹 기반의 PDM 웹 클라이언트입니다. PDM 웹 클라이언트는 사용자가 솔리드웍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웹 브라우저를 통해 파일 공유, 버전 관리, 검색, 보안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PDM 웹 클라이언트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솔리드웍스 사용자가 아닌 사용자도 파일 공유 및 협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데이터 관리는 팀 작업 환경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기능입니다. 솔리드웍스 사용자들은 다수의 파일과 데이터를 처리하면서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파일 버전 관리, 보안 및 파일 공유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솔리드웍스는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솔리드웍스 데이터 관리는 PDM(Production Data Management)이라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합니다. PDM은 제품 생명 주기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제품 디자인 및 개발, 생산, 유통, 서비스 및 유지보수 등 모든 단계에서 사용됩니다.

 

솔리드웍스 데이터 관리 기능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로컬 데이터 관리이고, 다른 하나는 웹 기반의 PDM 웹 클라이언트를 이용한 데이터 관리입니다.

 

 

로컬 데이터 관리 기능은 솔리드웍스 내에서 제공되는 파일 관리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로컬 드라이브, 네트워크 드라이브, FTP 등 다양한 위치에서 파일을 열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일 열기 및 저장 시에는 파일 버전 관리, 체크인/체크아웃, 파일 공유, 파일 보안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컬 데이터 관리 기능은 솔리드웍스 자체적으로 생성하는 파일인 .SLDPRT, .SLDASM, .SLDDRW 파일 외에도 다양한 CAD 포맷의 파일을 열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M 웹 클라이언트는 로컬 데이터 관리와 함께 사용되는 웹 기반의 데이터 관리 시스템입니다. PDM 웹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면 모든 파일과 데이터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PDM 웹 클라이언트를 통해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파일 검색, 파일 열기, 파일 저장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PDM 웹 클라이언트는 솔리드웍스 이외의 CAD 시스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DM 웹 클라이언트는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사용자가 필요한 파일을 언제든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업로드할 필요 없이 파일을 바로 열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PDM 웹 클라이언트는 솔리드웍스 파일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다른 CA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파일을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습니다.

 

 

PDM 웹 클라이언트는 또한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파일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설정하여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의 수정 및 삭제를 추적할 수 있어서 언제 어떤 사용자가 파일을 수정했는지, 어떤 변경 사항이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파일의 안전성을 보장하고, 잘못된 수정이나 삭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PDM 웹 클라이언트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파일을 확인하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검색, 열기, 보안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서 사용자가 협업에 참여할 수 있는 범위가 더욱 확대됩니다.

 

솔리드웍스 데이터 관리는 솔리드웍스 사용자뿐만 아니라, 모든 사용자들이 파일 공유 및 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파일의 검색, 열기, 보안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PDM 웹 클라이언트를 통해 웹 브라우저나 모바일 기기에서도 파일을 열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파일의 안전성과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2023.03.23 - [카티아] - 카티아 외부 소프트웨어 연동에 대해서 알아보자.

 

카티아 외부 소프트웨어 연동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외부 소프트웨어 연동 카티아는 외부 소프트웨어와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카티아에서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을 외부 소프트웨어를 통해 수행할

4ulove.tistory.com

2023.03.23 - [카티아] - 카티아 고급 표면 모델링 기능 이해하기.

 

카티아 고급 표면 모델링 기능 이해하기.

1. 고급 표면 모델링 기능 카티아는 3D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로서, 고급 파트 모델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고급 표면 모델링 기능은 다른 모델링 소프트웨어와 비교

4ulove.tistory.com

2023.03.23 - [카티아] - 카티아 반복적인 작업 자동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카티아 반복적인 작업 자동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반복적인 작업 자동화 카티아는 제품 설계 및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매우 강력한 도구로 자동화 기능을 통해 반복적인 작업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디

4u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