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리드웍스

솔리드웍스 정적해석, 동적해석, 유체해석 이해하기.

by koko1 2023. 2. 28.
반응형

1. Static Analysis

솔리드웍스 Static Analysis는 구조물이 정적인 상태에서 받는 하중에 대한 반응을 분석하는 기능입니다. 즉, 구조물이 정지된 상태에서 외부하중이 가해졌을 때, 구조물이 얼마나 변형되는지, 어느 부분에서 응력이 발생하는지 등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제품의 강성, 안정성, 내구성 등을 평가하고, 제품 개발 단계에서 설계 오류를 사전에 발견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Static Analysis는 간단한 구조물부터 복잡한 구조물까지 다양한 형태의 구조물에 대한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용자는 먼저 3D 모델을 작성하고, 모델에 적용될 하중, 경계조건, 재료 등을 지정해야 합니다. 그 다음, 솔리드웍스 Static Analysis를 실행하여 모델을 분석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Static Analysis는 다양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이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결과는 변형과 응력입니다. 변형 결과는 구조물이 받은 하중에 대한 변형량을 나타내며, 응력 결과는 구조물이 받은 하중에 대한 응력 분포를 나타냅니다. 또한, 최대 응력, 최대 변형량, 안전율 등의 추가 정보도 제공됩니다.

 

 

 

솔리드웍스 Static Analysis는 다양한 하중을 지원합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하중은 정적하중입니다. 정적하중은 일정한 크기와 방향을 가진 하중으로, 예를 들어 무게나 외부 압력 등이 해당됩니다. 그 외에도 솔리드웍스 Static Analysis는 시간에 따라 변하는 하중에 대한 분석을 지원하는 동적하중, 충격하중, 온도하중 등 다양한 하중을 지원합니다.

 

솔리드웍스 Static Analysis는 사용자가 모델을 더욱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툴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모델의 하중에 대한 각도를 조절하여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나, 사용자가 모델의 재료 특성을 변경하여 분석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Static Analysis는 제품 개발의 초기 단계에서 사용되는 기술로, 제품의 강도, 휨, 굽힘, 회전, 피로 등과 같은 다양한 하중 조건에서의 변형과 응력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의 실제 사용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를 미리 예측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Static Analysis는 또한 다양한 재료에 대한 물성치를 포함하고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재료의 물성치를 선택하여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재료의 사용 가능성과 강도, 무게, 비용 등의 차이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Static Analysis는 강력한 시각화 기능을 제공하여 분석 결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분석 결과를 2D 또는 3D로 출력하거나, 애니메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석 결과를 그래프나 차트로 출력하여 보다 상세한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Static Analysis는 매우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모델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모델을 추가하여 분석할 수 있도록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분석 결과를 통해 제품의 문제점을 찾아내고 수정할 수 있으며, 제품의 강도와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Motion Analysis

솔리드웍스 Motion Analysis는 제품의 운동을 분석하여 제품의 동작을 최적화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솔루션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3D 모델에서 운동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운동의 속도, 가속도, 힘, 모멘트, 충돌 등 다양한 요소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Motion Analysis는 제품의 디자인과 제조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예를 들어, 제품이 움직이는 동안 발생하는 충돌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여 디자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운동을 시각적으로 보여주어 설계 과정에서 제품의 문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솔리드웍스 Motion Analysis는 다양한 유형의 운동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전, 이동, 회전-이동 복합 운동 등을 분석할 수 있으며, 회전 중심점을 지정하여 회전 중심점을 기준으로 회전하는 운동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제품에 적용되는 다양한 하중을 모델링하여 운동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Motion Analysis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더욱 직관적으로 문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정확한 분석 결과를 얻고, 문제를 더욱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솔리드웍스 Motion Analysis는 다른 소프트웨어와의 연동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다양한 CAD 소프트웨어와 호환됩니다.

 

 

 

솔리드웍스 Motion Analysis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항공기, 조선,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이를 통해 제품의 디자인과 제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제품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3. Flow Simulation

솔리드웍스 Flow Simulation은 유체 역학적인 해석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유체의 동작을 3D 모델로 시뮬레이션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조건에서 유체의 동작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의 외부 공기 저항, 배관의 유체 유속, 신발의 흡습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Flow Simulation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먼저, 다양한 유체 형태를 지원합니다. 뉴턴유체, 인상유체, 압축성유체, 비뉴턴유체 등 다양한 유체 형태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지원합니다. 또한, 다양한 해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유체의 유속, 압력, 온도, 진동 등 다양한 요소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Flow Simulation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모델의 생성, 설정, 시뮬레이션, 결과 분석 등 모든 과정을 하나의 창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모델의 분석 과정을 쉽고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Flow Simulation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제조사는 솔리드웍스 Flow Simulation을 사용하여 자동차의 외부 공기 저항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자동차의 디자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박 제조사는 배의 선형과 속도를 분석하여 배의 선형과 배의 이동 속도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신발 제조사는 신발의 흡습성을 분석하여 더 나은 신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Flow Simulation은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선박, 항공기, 에너지,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의 성능을 더욱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023.02.28 - [솔리드웍스] - 솔리드웍스 시뮬레이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솔리드웍스 시뮬레이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솔리드웍스 시뮬레이션은 기계, 구조 및 유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물리적 현상을 시뮬레이션하고 분석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기능은 솔리드웍스 Premium 및 Professio

4ulove.tistory.com

2023.02.27 - [솔리드웍스] - 솔리드웍스 시트 금속 기능, 설계, 시뮬레이션 이해하기.

 

솔리드웍스 시트 금속 기능, 설계, 시뮬레이션 이해하기.

1. Sheet Metal 솔리드웍스 Sheet Metal은 시트 금속 제품의 설계 및 제조를 위한 전문 도구 모음입니다. 이 기능은 시트 금속을 3D 모델링하고, 금형 설계 및 생산 공정에 필요한 정보를 생성할 수 있습

4ulove.tistory.com

2023.02.26 - [솔리드웍스] - 솔리드웍스 몰드 설계에 대해서 알아보자.

 

솔리드웍스 몰드 설계에 대해서 알아보자.

1. Mold Design 솔리드웍스 Mold Design은 금형 설계를 위한 특수한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기능은 금형 제작 과정에서 생산성을 높이고 오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Mold Design 기능

4u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